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자 고민하는 판매자, 스퍼셀과 함께하세요.

Service/온라인 판매

by SpurSell Spursell 2021. 3. 26. 17:46

본문

판매자 분들의 어려움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스퍼셀과 전문 파트너들에게 도움을 받으세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데에는
단순하게 판매하고 끝. 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상품운영, 물류, 마케팅, CS, 정산 등, 스퍼셀에서 어떻게 판매자분들을 지원해 드리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준비부터 운영까지 어떻게 해야할까?

 

매번 커져가는 온라인 시장에서 나도 어엿한 판매자로서 자리를 잡을 생각을 하니, 가슴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내가 판매할 경쟁력 있는 제품도 준비해뒀습니다. 이제 판매하고, 배송하고, 정산을 받을 생각을 하니, 모든 게 크게 어렵지 않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현실은 참혹했습니다. 

마케팅을 하자니, 어디서부터 얼마만큼의 금액을 집행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았고, 

배송을 위해 물류를 알아보자니, 찾기도 힘든 물류 업체들은 다들 어려운 말만 써가며 당장 물동량이 없다는 이유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물류비만 안내해줍니다. 

어찌어찌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발송했는데,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정산할 생각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이런저런 조건을 가지고 정산을 늦게 해 줍니다. 

 

고마운 구매자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판매자를 곤란하게 하는 구매자 분들도 가끔이지만 나타납니다. 

여러 CS채널에서 들어오는 각종 문의, 채팅, 전화 제대로 된 CS를 해본 적이 없는 판매자는 당황스럽습니다. 

 

나 홀로 였을 때는 어렵고 힘들었지만, 스퍼셀과 함께 하면 준비부터 운영까지,
그리고 성공적인 비즈니스까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2. 마케팅은 어떻게 할까? 스퍼셀이 무슨 도움이 될까?

마케팅 비용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어디에 써야 할지, 매우 곤혹스러운 상황이지만,

스퍼셀과 함께하면 그리 어렵거나 곤혹스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스퍼셀을 통해서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게 될 경우,
아이템의 경쟁력 등을 고려하여, 스퍼셀의 전담팀이 각 마켓플레이스의 MD와의 *채널 Deal 등의 성사에 도움을 드립니다.


그 외에도, 트렌드에 맞는 각종 마케팅들은 스퍼셀의 전문 파트너들이 대신 고민하고 컨설팅하여, 보다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채널 deal : 마켓플레이스 내 특별한 이벤트 등이 있을 시, 이벤트 섹션에 들어가서 판매할 수 있으며, 이는 판매자의 매출 향상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3. 물류는 어렵습니다.


국내->국내, 국내->해외, 해외->국내, 해외->해외 로의 배송. 보기만 해도, 듣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 거립니다.

국내에서의 배송은 그나마 나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마저도 입고, 출고, 보관, 재고관리 등을 생각하면 한숨만 나옵니다. 

심지어, 해외로의 배송, 해외에서 국내로의 배송 등은 통관이라는 장벽에 생전 처음 보는 용어들로 점철되어 판매자를 더욱 힘들게 합니다. 

어찌어찌하여, 물류 및 용어 등에 대해 공부하였으나,
판매자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판매시장에 맞는 물류를 진행하는 특송사, 3PL 업체를 찾기도 어렵고, 찾는다고 해도 경쟁력 있는 요율 등을 받기란 너무 어렵습니다.


이렇듯 물류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스퍼셀과 함께하는 물류는, 
기존, 판매자 분들이 물류 서비스를 준비에서 운영까지 나 홀로 진행하며,
발생했던 과도한 Resource를 줄이고,
판매자 분들의 제품 특성 및 판매하고자 하는 시장에 맞게끔 스퍼셀과 스퍼셀 물류 전문 파트너들이 도와드립니다. 

스퍼셀 물류 컨설팅 절차
(판매자의 물성 및 배송 특성 파악 -> 스퍼셀 컨설팅 -> 물류파트너사 연결 -> 물류 방법 협의 및 파트너사 계약 -> 물류진행.)

 

 

4. 정산 받기까지의 시간은 너무 길게 느껴진다.


정산을 받기 까지의 시간이 길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느껴지는 게 아닌, 실제로 긴 시간 동안 나의 소중한 정산금은 마켓플레이스에 묶여 있습니다. 

국내 거주 판매자가 국내에 판매를 할 시,
마켓플레이스들의 정산기간은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그러나 이마저도, 마켓플레이스에 따라 정산일이 매우 늦어지기도 합니다.)
보통 배송 완료 이후 7일, 구매 확정일 후 1일 정도로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해외 거주 판매자들의 경우, 같은 기준을 사용하더라도 크로스보더 특성상, 국내보다 배송이 늦을 수밖에 없습니다.
정산기간은 평균적으로 30일에서, 설치제품일 경우 40~50일까지도 지연됩니다.

판매자들에게 중요한 부분인 cash flow가 원활히 움직여야 하는데,
이러한 마켓플레이스의 정책으로 인해 판매자 분들의 cash flow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스퍼셀은 판매자 분들의 판매 증진을 위해, 빠른 정산이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빠른 정산이란 서비스로 주문건이 통관된 시점 +1일 기준으로 80%에 해당하는 정산금을 먼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중간 공백 없이 제품을 수급하고 다시 판매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퍼셀 정산 서비스 보러 가기)

스퍼셀의 빠른 정산 서비스에 대해알려드릴게요.

 

5. CS 중요한 건 알지만, 정말 해야 할까?

 

CS는 재판매로 이어지는 가장 큰 부분이며, 심지어 판매가 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단순 문의글에 대응하는 답변만으로도 고객감동으로 인해,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중요한 건 누구나 공감합니다만, 한정된 자원으로 고객 감동을 위해 CS에 투자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때론 그 어떤 파트보다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CS 관리의 경우,

그 무엇보다도 효율적인 시스템과 방법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스퍼셀에서는, 아래와 같은 도움을 드립니다.
- 판매자가 대응하기 쉽도록 파편화된 마켓플레이스 내 발생 cs 문의들을 취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자사몰 내에서 cs관리가 보다 용이하도록 챗봇 및 채팅 솔루션 등을 지원하는 스퍼셀 파트너가 도움을 드립니다.
- CS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는 판매자 분들은 전문 CS 인력을 통해 대행할 수 있도록 도움드립니다.

 

 

 

 

판매자 분들의 제품을 온라인에 판매하고, 배송하고, 고객 대응한다.

너무 간단해 보이지만, 실상 너무 어렵습니다. 


어려운 과정에서 포기하지 마세요.

판매자님의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믿고, 스퍼셀과 전문 파트너사들이 함께 진행한다면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