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퍼셀 개발팀 소개

About SpurSell/브랜드 스토리 & 팀

by Spursell 2020. 12. 23. 11:14

본문

스퍼셀의 개발팀에서, 함께할 개발자를 어떻게 찾고 있고, 어떤 일을 어떠한 방식으로 하고 있는지 소개합니다.

 

 

개발자 채용 과정

1) 이력서 검토

이력서를 통해 지원자의 경력과 스퍼셀 주요 업무 간의 연관성을 확인합니다.

 

2) 코딩 테스트

서류 합격시 코딩 테스트를 위한 안내 이메일이 지원자에게 발송됩니다.

코딩 테스트 사이트는 http://codebattle.online 입니다.

위 사이트는 일반적인 알고리즘 문제풀이와는 달리, 규칙이 정해진 게임에 대하여 내가 작성한 코드와 상대 코드(이미 구현되어 있는 코드)가 일대일로 대결하는 방식입니다. 상대 코드는 "항상 대결 가능한 상대"에서 선택하면 되고, LEVEL이 높을수록 이기기 어려운 상대입니다.

안내 이메일에 게임과 코드 제출기한이 명시되어 있으니, 해당 게임을 선택하여 코드를 작성한 후, 해당 날짜까지 코드를 이메일로 회신해 주시면 됩니다.
독특한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으실 경우 이메일로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3) 1차 기술 인터뷰

코딩 테스트에서 합격하면, 채용 담당자가 전화로 합격 사실을 알려드리며, 1차 기술 인터뷰 날짜를 잡습니다. 그리고 통화 후 한 시간 이내에 기술 인터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기술 인터뷰는 화상으로 진행되며, 안내 이메일에 Google Meeting 링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술 인터뷰에서 면접관은 지원자의 경력과 기술 지식에 대한 질문을 통해, 스퍼셀 개발팀에서 찾는 분인지를 확인합니다.

 

4) 2차 CEO 인터뷰

기술 인터뷰에서 합격하면, 채용 담당자가 전화로 합격 사실을 알려드리며, 2차 CEO 인터뷰 날짜를 잡습니다. CEO 인터뷰는 상황에 따라 상호 합의하에 사무실에 방문하거나, 화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주요 업무

1) 스퍼셀 개발

스퍼셀( https://spursell.com )은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국내외 셀러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쇼피파이 브랜드스토어, 로로몰 등의 판매채널, 그리고 Fulfillment Center 및 배송사 등을 연결하여, 셀러가 손쉽게 상품을 판매하고 주문을 처리하고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개발 언어는 PHP 이고, 프레임웍은 Codeigniter 입니다.
상품 관리 모듈, 주문 관리 모듈, 정산 관리 모듈, Business Intelligence 모듈 전반에 대하여 구분 없이 협의하에 태스크 단위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2) 로로몰 개발

로로몰( https://e-lolo.com )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판매채널이며 스퍼셀과 강하게 연동되어 있습니다.
개발 언어는 Python 이고, 프레임웍은 Django 입니다.
스퍼셀과 마찬가지로 모듈 구분 없이 협의하에 태스크 단위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현재 스퍼셀과 로로몰의 개발 업무 비중은 9:1 정도로 스퍼셀의 비중 및 중요도가 더 높은 상태입니다.

 

시스템

1) 관계도

 

2) 시스템 구성

스퍼셀의 시스템은 AWS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EC2로 Live / Test / Deployment server들을 구성했습니다.
RDS로 Live / Test DB를 구성했습니다.
S3로 Product images, Product description images, Invoice files 등을 저장하고, CloudFront를 S3와 연동했습니다.
ElastiCache로 Redis Cache server 를 구성했습니다.
Route 53으로 spursell.com, e-lolo.com 등의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업무 환경

1) PC는 iMac이 지급됩니다.
2) 태스크 관리를 위해 Asana를 사용합니다.
3) 소스 코드 버전 관리를 위해 Github을 사용합니다.
4)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Slack을 사용합니다.
5) 영어 이름을 사용합니다.
6) 필요시 재택근무가 가능하며, 원격 미팅을 위해 Google meeting 또는 Slack video call 기능을 사용합니다.
7) 코딩할 때는 Coding Conventions 을 준수해야 합니다.
8) 소스 코드 배포는 배포 담당자가 실행하며, 변경 내역 확인 시 리뷰가 필요하다 판단되면 작성자의 코드 리뷰 후에 배포를 합니다.

 

스퍼셀 개발팀은 스퍼셀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그리고 개발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개선된 부분이 현재까지는 없지만, 시스템에 머신러닝 DNA를 삽입하기 위해 열렬히 스터디 및 아이데이션 중입니다.

스퍼셀은, 이러한 개발 환경과 문화에 공감하시는 좋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