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글로벌코리아란? 중진공(고비즈코리아) 직접수출지원 사업이란?

본문

안녕하세요. 중진공 직접수출지원 사업 운영전문기업 스퍼셀입니다. 

 

문의해주신 부분들에 대해 QNA를 남깁니다. 

 

 

1. 고글로벌코리아? 고비즈코리아? 

 

 

1) 고글로벌코리아란,

- 취지 : 국내 판매자 분들이 해외 판매 진출 및 진행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해 각 분야(스토어구축, 마케팅, 정산, 물류, CS) 의 전문 기업들이 도움을 드립니다. 

 

- 고글로벌코리아의 구조 : 2020년 9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고글로벌코리아라는 Pool 에서, 스퍼셀&쇼피파이&비자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2) 고비즈코리아란,

- 중진공의 웹사이트명으로 고글로벌코리아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을 진행 시, 스토어 구축 및 마케팅 등에 대해 중진공에서 비용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2. 스퍼셀이란? 

 

고글로벌코리아내에서의 스퍼셀의 역할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고글로벌코리아의 운영.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의 운영사로서, 판매자와 파트너사들의 연결 및 계약 등을 도와드립니다. 

예시) 물류 관련 기업을 소개 받고 싶을 때,

고글로벌코리아 웹사이트 및 스퍼셀에 판매 주력국가 및 견적 신청 -> 스퍼셀 확인 및 견적 발송 -> 판매자 견적 확인 및 파트너사 선택 -> 스퍼셀이 판매자와 파트너사 연결 및 계약 안내. -> 계약진행.

 

2) 스퍼셀 시스템.


스퍼셀 시스템이란, OMS와 WMS를 기반으로한 시스템으로, 

쇼피파이, CAFE24를 통해 만들어진 자사몰, 국내 마켓플레이스 들을 연결하여, 스퍼셀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리포트, 정산 서비스 등 이용 가능.)

예시) 상품등록 및 주문수집등을 자사몰, 마켓플레이스 6곳 일 시, 7번의 등록과 7번의 주문수집, 7번의 운송장 등록을 해야 하나, 스퍼셀에서 각각 1번씩만 한 후, 연동되어 불필요했던 Resource 감소로 인한 판매집중. 
(마켓플레이스 계정이 없을 시, 스퍼셀 계정을 통하여, shop in shop 개념으로도 판매가능)

자세한 내용은 스퍼셀 블로그의 내용 참조
- 'Service/온라인 판매' 카테고리의 글 목록 (spursell.com)  

- 'Service/해외 온라인 판매' 카테고리의 글 목록 (spursell.com)

 

 

 

3. 쇼피파이? 스토어 구축?

 

 

1) 쇼피파이란? 


일단 많은 분들이, 쇼피와 쇼피파이를 헷갈려 합니다. (쇼피는 동남아 마켓플레이스 입니다.)

쇼피파이는 글로벌 no.1 스토어 구축 솔루션입니다. 

 

아마존, 쿠팡, 스마트스토어 등과 같은 마켓플레이스는 입점을 하여, 판매하는 개념입니다. 
(현실에서의 예시 : 백화점에 매장 입점)

이런 마켓플레이스는 기본적인 traffic이 있기 때문에, 초기 판매가 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 및 타켓이 한정되어 있으며 수수료율이 비싼 점, 마켓플레이스 의존성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쇼피파이는 본인의 자사몰을 구축하는 개념입니다. 

(현실에서의 예시 : 쇼피파이란 부지에 본인의 스토어를 만듬. 전세계 어디든 찾아 들어올 수 있음)

자사몰은 기존 브랜드 파워가 없는 한, traffic이 적습니다. 하여, 브랜드 및 자사몰을 알리기 위한 꾸준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자사몰인 만큼 낮은 수수료율, 국가등의 한계가 없기 때문에 배송만 가능하다면 전세계 어디든 판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켓플레이스들의 정책에 따른 의존성이 없기 때문에 좀 더 자유로운 판매정책을 가지고 판매가 가능합니다.

 

2) 스토어 구축 파트너?


쇼피파이에서 제공되는 스토어 구축을 위한 무료템플릿의 경우,

기본적인 것만 있기에 해당 기능에 숙련되지 않은 분들은 스토어 구축에 어려움을 갖습니다. 

이런 부분을 스토어 구축 파트너사가 경쟁력있는 비용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현실에서의 예시 : 쇼피파이 부지에 기본 자재만 받은 상태로, 판매자가 기둥도 세우고, 내외장 인테리어도 해야 되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구축파트너가 건설업체의 개념으로 스토어를 만들어 줍니다.) 

 

 

 

4. 자사몰 마케팅은 어떻게?

 

 

1) 마켓플레이스 처럼 노출이 되나요?


마켓플레이스 들과 같이 일정 부분 비용을 지출하고 상위 슬롯을 받는 개념이 아닙니다. 

독립적인 자사몰이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를 통해 자사몰에 인입될 수 있도록 판매자 가 직접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2) 해외 마케팅은 해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 


이런 어려운 점은 고글로벌캠페인의 마케팅 파트너사 들을 통해, 컨설팅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5. 그럼 사업 신청 및 캠페인 신청은 어떻게?

 

 

1) 고비즈코리아(중진공)에 접속하여, 사업 신청을 우선으로 해줍니다. (신청자에 따라 서류 준비에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빠르게 진행 부탁드립니다.)

 

2) 고글로벌코리아에 가입합니다. (약 2~3분 소요)

 

3) 신청 기간이 끝난 후, 스퍼셀 전담팀에서 서류의 완결성 및 검토를 진행합니다.
(서류가 미흡할 경우, 안내를 진행합니다만, 미리 가이드에 따라서 잘 준비를 하시는게 안정적입니다. 안내를 진행 드릴 때, 서류준비에 시일이 걸려, 중도 탈락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4) 이후, 선정이 된 후, 중진공과 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