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벌셀링(해외진출)을 계획 중인 셀러는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Service/해외 온라인 판매

by Spursell 2020. 12. 16. 10:50

본문

 

 

온라인 해외진출을 계획 중이신데,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하실 지 막막하신가요? 만약 그러시다면,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에 주목해 주세요.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300만 셀러가 선택한 글로벌 쇼핑몰 플랫폼 Shopify' +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Visa' + '글

로벌 이커머스 운영 솔루션 스타트업 SpurSell' 3사가 협업하여 국내외 온라인 진출을 원하는 셀러들이 한번의 가입으로 쇼핑몰 구축, 외부판매채널 연동, 마케팅, 물류, CS, 정산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지난 11월11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자상한(자발적 상생협력하는 기업) 21호로 선정되어, 코로나19 이후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시 여러가지 정부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은 이런 셀러분들을 위한 캠페인 입니다.

  • 국내에서 오프라인 판매 중인데, 온라인 판매를 검토 중인 셀러
  • 국내에서 온라인 판매 중인데, 시장확장을 위해 해외 온라인 판매를 검토 중인 셀러
  • 이미 해외 온라인 판매 중인데, 판매국가 수를 늘리고 관련 운영업무를 통합해서 관리하고자 하는 셀러
  • 자사 브랜드스토어(자사몰)를 통해 D2C(Direct to Consumer)방식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셀러
  • 자사몰 뿐만 아니라 마켓플레이스 멀티채널 판매를 검토중인 셀러
  • 상품 및 마케팅은 자신이 있는데, 운영업무(상품관리, 채널관리, 주문관리, 물류관리, CS 등)가 부담인 셀러

고글로벌코리아에 참여하는 셀러는 여러가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브랜드스토어(자사몰) 구축

Shopify 기반으로 브랜드스토어(자사몰)를 구축하여 전세계 온라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해집니다. 이미 Shopify는 a.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사이트 구축 가능, b. 전세계 어디에서 접속해도 동일한 사이트 성능(사이트 속도 및 보안), c. 앱스토어에서 필요한 앱설치를 통해 사이트 기능 확장 가능, d. 페이스북, 인스타, 구글쇼핑 등 한번에 연결 가능 e. 사이트 유지보수의 경제성 등 여러관점에서 글로벌 쇼핑몰 솔루션으로 검증되었습니다.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셀러분들의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만들어 보세요. 자체 인력으로 쇼핑몰을 구축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시거나, 쇼핑몰에 여러가지 특화된 기능이 필요하실 경우, 고글로벌캠페인에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는 전문 웹에이전시의 지원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사이트를 구축하는 셀러분들에게는 쇼피파이 90일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집니다.

 

2. 결제 및 정산 인프라 지원

해외판매 시, 자사 온라인쇼핑몰에서 고객들에게 신용카드(또는 간편결제)결제를 받기 위해서는 쇼핑몰에 결제서비스(PG 서비스)를 연동해야 합니다. 해외에 현지법인이 없어서 정산제약(예, 1주에 정산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 금액, 높은 환전수수료 및 결제 수수료 등)이 있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셀러분들에게 고글로벌코리아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Visa의 사이버소스 솔루션를 통해 해외법인 없이도 글로벌 결제(간편결제 포함)가 가능하고 합리적인 서비스 요율로 원화정산을 받을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3. 멀티채널 판매

자사 브랜드스토어에서만 판매 시, 브랜드스토어로 고객 트래픽 유입이 걱정이신가요? 여러 판매채널에 상품을 올려(고객접점을 높여) 빠르게 매출을 올리고 싶으신가요? 그런데, 여러 판매채널에 각각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처리를 하는 불편함이 부담이신가요? 멀티채널 통합관리를 지원해주는 SpurSell을 통해 한번의 상품 등록으로, 이미 트래픽이 확보되어 있는 아마존, 라쿠텐, 네이버 등 국내외 유명마켓플레이스나 페이스북, 인스타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 그리고 구글쇼핑 등에서 멀티채널 판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멀티채널 주문관리 및 정산관리 등의 통합관리도 가능합니다.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에 가입하는 셀러분들은 SpurSell 시스템을 180일 동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4. 마케팅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 정책 및 고객 데이터 확보 제약 등의 이유로 마켓플레이스 판매가 주저되시나요? Brand Identity 및 Customer Experience 때문에 자사 브랜드스토어 판매만 고려하고 계신가요? 요즈음 D2C(Direct to Consumer)가 트렌드라는데, 자사 브랜드스토어에서만 판매한다고 했을 때, 고객 유입 및 사이트 구매 전환 등이 걱정이신가요?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에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여러 마케팅파트너사들이 셀러분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자사사이트로 트래픽 유입 마케팅을 한다고 했을 때, a. 글로벌 매체사(구글쇼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한 마케팅, b. 인플루언서 연계를 통한 마케팅, c. 글로벌마켓플레이스(, 아마존, 라쿠텐 등) 광고 마케팅 등을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로벌매체사 마케팅의 경우 온라인쇼핑몰에 등록된 상품정보(상품이미지 및 설명 등)를 기반으로 AI가 여러 버전의 광고소재를 자동 생성하고 각 소재별 성과 tracking을 통해 현지 시장에 가장 적합한 광고소재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구매전환을 위한 온사이트 마케팅(리타게팅 마케팅)의 경우, 고객특성에 따른 고객 자동 분류, 고객 분류에 따라 구매전환을 도와 주는 여러 장치(예, 상품 추천, 구매 인센티브 제안 등)들이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또한, 고객 유입, 또는 구매전환 마케팅 활동들에 대한 성과는 자동으로 정량적으로 분석되고 리포팅되어 현지 시장에 맞게 마케팅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도와 드립니다.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셀러분들에게 마케팅파트너사 별로 여러가지 서비스 이용혜택도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글로벌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글로벌 배송 + 풀필먼트

온라인으로 해외판매 시, 해외배송이 걱정이시죠? 배송문제 때문에 배송이 가능한 국가에 한해서만 온라인 진출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판매물량이 적어 배송사와 물류계약이 어렵거나, 물류계약은 가능해도 높은 물류요율이 부담이신가요? 고글로벌코리아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물류파트너사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글로벌특송사를 통한 전세계 국가 특급배송 뿐만 아니라, 배송비용이 부담인 셀러분들을 위해 일반배송 옵션도 제안해 드립니다. 또한, 동남아 지역은 신용카드 보급률이 낮아 COD 결제옵션이 필수적이라는 데, COD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파트너를 찾기가 어려우시죠? 고글로벌코리아에서는 동남아 COD 배송서비스도 제공해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물류 전체를 위탁하고자 하는 셀러분들을 위해 풀필먼트 서비스(입고, 적치, 보관, 피킹, 패킹, 출고, 재고관리 등)도 제공 가능합니다. SpurSell을 통해 실시간 배송추적 뿐만 아니라,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 시 실시간 재고수량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또한, 고글로벌코리아캠페인은 판매자분들이 시장 최적요율로 물류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6. 고객지원(CS)
고객지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해서 고민이신가요? 현지와의 시차 및 언어 등을 고려했을 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최적일까요? 요즈음 추세인 실시간 채팅 솔루션을 활용해야 할까요? 챗봇 기능을 활용하여 빈번한 고객문의는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요? 채팅과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나을까요? 그렇다면 채팅과 이메일을 각각 관리해야 되는데, 불편하지 않을까요? 고글로벌코리아에서는 고객지원 관련해서 셀러분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에 적합한 고객지원 솔루션을 제안드립니다. 또한, 고객지원 업무를 전문성 있게 대응하고자 하는 셀러분들에게는 고객지원 서비스 업무 전체 위탁하실 수 있는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원해 드립니다.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에 참여하는 셀러분들은 고객지원 솔루션을 18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캠페인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은 셀러지원센터 실시간채팅 이나 help@goglobalkorea.com로 문의 주세요.

 

셀러분들의 온라인 사업성공을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고글로벌코리아 캠페인 참여 셀러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여 '고글로벌코리아'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