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03월 18일] 원픽 뉴스

Report/뉴스 클리핑

by Spursell 2021. 3. 18. 17:39

본문

✅ One Pick ! 알짜 뉴스 보기

1. “5조도 싸다” 치열한 이베이코리아 인수 ‘4파전’…카카오는 불참

이베이코리아 매각 분위기가 싹 달라졌다. 최근 쿠팡의 미국 상장 이후 전자상거래업체(이커머스)를 바라보는 눈높이가 달라져서다. 굵직한 유통 대기업과 정보기술(IT) 기업, 사모펀드(PEF) 등 업종에 관계 없이 다양한 기업들이 이베이에 눈독을 들이는 모양새다. 모두 이베이를 잡으면 단숨에 온라인 쇼핑 부문에서 선두 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본다.

 

원문보기


2. '거대 쿠팡 대항마' 탄생...신세계·네이버, 이커머스·물류 시너지 노린다

오프라인 유통공룡과 온라인 쇼핑공룡이 의기투합해 '거대한 쿠팡 대항마'가 탄생했다. 신세계그룹과 네이버가 16일 지분 맞교환을 통해 반(反) 쿠팡 연합전선을 구축했다.

이마트뿐 아니라 정유경 총괄사장이 이끄는 ㈜신세계 주식까지 맞교환하며 사업 협력 범위를 확대했다. 

 

원문보기


3. 홈플러스, 페이팔 출신 호주인 사외이사 선임…"이커머스 강화"

온·오프라인 결합한 ‘올라인’ 전략 주력한다. 홈플러스가 세계 최대 전자 결제 업체 페이팔 출신의 사외이사를 영입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떠오르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원문보기


4. 큐텐, 3일 내 배송되는 해외직구 상품 선봬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이 해외직구 주문 후 2~3일 이내에 받을 수 있는 빠른 배송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큐텐은 최근 해외직구 서비스의 단점인 느린 배송을 개선한 ‘직구지만 빠른 배송’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주문 후 당일 혹은 익일에 바로 국내 배송이 시작되는 해외제품들을 한데 모아 빠른 배송을 원하는 직구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원문보기


지금, 코로나19 현황

🚩 사회적 거리두기 : 2단계 (수도권 기준)

- 마스크 필수 착용

- 위험지역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자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 국내 누적 확진자 : 97,294

✔ 전일대비 : 445 ▲

✔ 국내발생/해외유입 : 427/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