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03월 31일] 원픽 뉴스

Report/뉴스 클리핑

by Spursell 2021. 3. 31. 18:49

본문

 

✅ One Pick ! 주요 소식 보기

1. G9, 뷰티 전문 직구몰 ‘스트로베리넷’ 할인

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지구)는 내달 2일까지 글로벌 뷰티 직구사이트 ‘스트로베리넷’ 프로모션을 열고 유명 해외 브랜드 화장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G9 관계자는 “글로벌 명품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뷰티 직구사이트 스트로베리넷의 인기 제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며 “계절변화와 황사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꼭 필요한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헤어케어, 향수 등까지 베스트셀러 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2.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론칭

코로나19로 언택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SNS를 기반으로 개인이 추천,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는 '세포 마켓'이 관심을 끌고 있다. 작은 세포 단위로 시장이 갈라진다는 의미에서 나온 용어인 ‘세포마켓’은 인플루언서 주도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1인 마켓을 뜻한다.

지난해 인플루언서 마켓을 포함해 국내 세포마켓 규모는 약 15조 원으로, 전체 온라인 유통 시장(135조원)의 약 11%를 차지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원문보기


3. 이랜드, 신소매 플랫폼 ‘콸콸’ 내놓는다

이랜드가 온라인 쇼핑 시장을 공략할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이랜드는 상반기내에 카카오와 협업하며 준비해온 한국형 신소매(New Retail) 플랫폼 ‘콸콸’(Qual Qual)을 내놓는다고 30일 밝혔다. 퀄리티&퀄리티의 줄임말인 ‘콸콸’은 ‘양질의 상품을 높은 안목을 가진 사람들이 선택하고 추천하는 플랫폼’이라는 의미와 ‘수익금이 콸콸 쏟아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콸콸’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으로 별도의 설치 없이 상품의 구매와 판매를 혁신적으로 간편화한 플랫폼이다.

 

원문보기


4. 코로나19 특수 타고 PG·간편결제 '쑥'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열풍에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처럼 PG사들의 결제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한 데에는 코로나19의 영향이 컸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PG서비스 이용의 증가는 코로나19의 영향 등으로 비대면 온라인 거래가 확대된 것이 주로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원문보기


5. 브랜드 액티비즘이 소비자의 58 %에 대한 구매 행동, 브랜드 인상 좌우

남성의 절반 이상 (55%)이 여성(45%)에 비해 브랜드 액티비즘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57%)는 Z세대(43%)에 비해 브랜드 인상과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그리고 X세대의 33%와 밀레니얼 세대의 30%는 계속되는 문화 전쟁 때문에 브랜드가 행동주의에 참여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원문보기

 

지금, 코로나19 현황

🚩 사회적 거리두기 : 2단계 (수도권 기준)

- 마스크 필수 착용

- 위험지역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자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 국내 누적 확진자 : 103,088

✔ 전일대비 : 506 ▲

✔ 국내발생/해외유입 : 491/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