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03월 19일] 원픽 뉴스

Report/뉴스 클리핑

by Spursell 2021. 3. 19. 11:44

본문

✅ One Pick ! 주요 소식 보기

1. 오프라인 유통 '코로나 타격'…직원 5500명 줄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고용 실적이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지난해 롯데와 신세계, 현대, GS 등 대기업 유통 계열사 10곳에서는 5500명이 일자리를 잃었다. 온라인 주문량이 늘며 급성장한 e커머스(전자상거래)업계에선 고용잔치가 벌어졌다. 쿠팡에서만 지난해 2만5000명이 새로 고용됐다.

 

원문보기


2. 비자 "비트코인 구매 및 결제·환전서비스 나선다"

비자는 “앞으로 5년 내에 가상자산은 극도의 주류가 될 것이며 특히 이미징마켓에서 더 큰 잠재력이 있다”며 “물론 일시적인 유행에 그칠 수도 있겠지만, 만약 가상자산이 앞으로 크게 성행한다면 비자가 그 한 가운데에 서 있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3. 팝업 스토어부터 라방까지…식품업계, 이색 랜선 마케팅

식품업계가 ‘집콕’ 소비자 공략을 위해 랜선 마케팅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 팝업 스토어부터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온라인 시식회 등 다양한 시도 중이다.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소비생활이 일상화 되면서 식품업계에서도 온라인 팝업 스토어부터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시식회 등 다양한 랜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원문보기


4. 페이스북, 이용자 안전 위한 '그룹' 규제 강화한다

페이스북이 플랫폼 내 유해 콘텐츠의 확산을 저지하고 안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기 위해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는 공개 및 비공개 그룹에 대한 제재를 강화한다. 규정 위반 그룹에 대한 추천을 제한하는 등 향후 몇 달에 걸쳐 이러한 규제를 전 세계로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원문보기


5. 인터파크, 해외직구 프로모션... '할인부터 매월 무료 쇼핑 '

인터파크의 해외직구 브랜드 '라비아(La Via)'에서 봄을 맞아 <보물을 찾아라, 쎈 직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마다 늘고 있는 해외직구 수요에 맞춰 직구족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한발 앞서 선보이고, 국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문보기


지금, 코로나19 현황

🚩 사회적 거리두기 : 2단계 (수도권 기준)

- 마스크 필수 착용

- 위험지역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자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 국내 누적 확진자 : 97,757

✔ 전일대비 : 463 ▲

✔ 국내발생/해외유입 : 441/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